[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새해를 맞아 세대와 지역을 뛰어넘는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진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2일, 사진 강좌도 듣고 아름다운 겨울의 경관을 찍을 수 있는‘제17회 니콘 포토스쿨 정기출사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www.nikon-image.co.kr)를 통해 16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니콘 포토스쿨 오프라인 강좌를 1회 이상 수강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추첨을 통해 개인참가자 20명과 커플참가자 10팀(20명) 등 총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도 마련됐다. 니콘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위한 사진교육강좌인 ‘제4회 청소년과 함께하는 니콘 포토스쿨’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총 5회 수업으로 이뤄지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카메라에 대한 기초이론부터 작동법, 출사기회까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예비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 회원이면 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로 12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총 20명을 모집한다.
세 번째, ‘니콘포토스쿨 지역순회교육’은 지방에 거주하는 고객에게 사진 강좌 수강의 혜택을 제공하고자 매달 지방 중소도시를 돌며 개최하는 정기행사다. 올해의 첫 번째 지역순회교육은 오는 14일 춘천 베어스 호텔에서 진행된다. 홈페이지에 사전 신청 후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한 강좌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카메라와 플래쉬를 지참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매달 열리는 ‘니콘 포토스쿨’은 니콘 DLSR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도움이 되고자 카메라의 기본적인 원리부터 사진생활에 필수적인 내용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강좌다. 카메라의 간단한 조작부터 노출·초점·렌즈·플래쉬 등의 제품활용 강좌와 야경·인물·풍경 등의 전문가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실전강좌까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 회원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가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고객지원센터(080-800-6600)혹은 홈페이지 Q/A (포토스쿨문의)로 하면 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팀 김동국 팀장은 “니콘 포토스쿨은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 보급과 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매달 지속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고객 강좌다”며 “앞으로 심층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은 물론 카메라 유저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체험행사, 외부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