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열풍은 식지 않고 계속되어지고 있다.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피부의 탄력을 잃어 주름살이 생기고 얼굴살이 빠지면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는 노안이 되는 경우들이 많으며 이러한 여성들은 동안이 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하는 것이 실정이다.
동안이 되기 위해서는 통통한 볼과 이마 그리고 눈밑애교살은 필수이다. 단적으로 동안 연예인들의 얼굴을 살펴 보면 모두 공통된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동안 얼굴을 갖기 위해 일부로 살을 찌운다고 하여도 유독 얼굴에는 찌지 않고 허리나 허벅지와 같은 부위에 살이 찌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지방이식으로 입체적이고 젊어 보이는 얼굴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이러한 지방이식을 통하여 젊어 보이는 효과를 얻게 된다고 한다. 지방이식은 우선 옆구리, 허벅지와 같은 곳에 존재하는 과도한 지방을 추출한 후 가공하여 밋밋한 부위에 주입하는 시술로 기존의 보형물 시술과는 달리 이물감이 없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지방이식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생착률이다. 이식된 지방이 제대로 생착을 하여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이식한 지방의 일부분은 인체에 흡수되기 때문에 지방의 가공과정에서 더욱 미세하게 분해하여 흡수되는 지방을 줄이고 생착률을 높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이러한 미세지방이식술 중에 두각을 나타내는 것이 바로 스무스팻 시술법으로 뽑아낸 지방을 일차적으로 원심 분리한 후 재가공을 통하여 매우 입자가 가는 상태로 만들어 여러층에 입체감 있게 주입하는 것으로 각각의 작은 단위에 영양공급이 충분히 되기 때문에 울퉁 불퉁한 느낌이 없으며 눈밑 애교살과 같은 세밀한 부위에도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고 한다.
더스타성형외과서울점의 서광석원장은 "스무스팻 지방이식과 함께 PRP시술을 겸하게 되면 더욱더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PRP시술은 본인의 혈액을 특수 가공한 것으로 세포의 증식과 재생을 돕기 때문에 지방이식에 시너지 효과를 주는 치료방법으로 PRP에는 풍부한 혈장과 성장인자가 포함되어 있어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키고 노화된 피부를 재생시키는 역활 또한 하게 된다"고 전했다.
지방이식은 생착률이 좋다면 거의 영구적으로 유지가 되기 때문에 필러와 같은 일시적인 개선법 보다는 훨씬 유용하게 쓰여지고 있는 것으로 간혹 영구적인 효과를 유지 한다는 비흡수성 필러를 볼 수 있는데 이러한 필러의 경우 아직까지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의 지방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