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올 봄, 친근하기만 했던 카고(Cargo)와 치노(Chino) 팬츠가 모습을 바꾸고 옷장 문을 두드린다.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2011년 상반기 주력 제품을 카고와 치노 팬츠 컬렉션으로 선정하고, 기존 제품을 한층 트렌디하고 감도 높게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 슬림해진 카고 팬츠(Cargo Pants)
유니클로(UNIQLO) 글로벌 광고 모델 샤를리즈 테론·올랜도 블룸, 한국모델 공효진의 카고 팬츠 |
작업복으로 고안된 아이템으로 일명 건빵 바지로 불리며 편하게 입던 카고 팬츠가 스타일리쉬 해졌다. 카고 팬츠의 특징은 그대로 살리면서 정장 재킷에도 매치할 수 있는 깔끔하고 슬림한 실루엣의 카고 팬츠를 유니클로에서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의 헐렁한 실루엣을 완전히 벗은 카고 팬츠는 유니클로의 2011 봄, 여름 제품 중 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제품이다. 특히 여성용 카고 팬츠는 스키니한 핏을 강조하여 자연스런 각선미와 힙을 드러내는 실루엣, 사이드 포켓 디테일이 돋보이며, 남성용 또한 아랫단으로 내려갈수록 슬림해지는 핏이 포멀한 재킷에도 어울릴 만큼 깔끔하고 시크하다.
신축성이 좋은 워싱 코튼 소재의 유니클로 카고 컬렉션은 다크 그레이, 브라운, 카키, 다크 그린 등 색상도 다양하다.
◆ 평범함을 벗어난 치노 팬츠(Chino Pants)
유니클로(UNIQLO) 글로벌 광고 모델 샤를리즈 테론·올랜도 블룸, 한국모델 공효진의 치노 팬츠 |
올 봄에는 치노 팬츠도 평범함을 거부한다. 유니클로가 선보이는 2011년형 치노 팬츠는 기존의 캐주얼하고 프레피(고급스럽고 단정한 교복 스타일)한 스타일과 달리 더 트렌디한 분위기를 풍긴다.
단순히 편안하게 입기 좋은 면바지였던 치노 팬츠는 남성 제품의 경우 보다 레귤러하고 슬림한 스타일로, 여성 제품은 남자친구의 팬츠를 빌려 입은 듯 보이시하고 넉넉한 느낌의 ‘보이프렌드 핏 치노 팬츠’를 선보인다. 루즈한 실루엣에 약간의 피트감을 주어 자연스럽게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동시에 발목이 드러나도록 롤업했을 시 깔끔한 라인이 되도록 세심하게 제작되었다.
색상은 네이비, 카키, 내추럴, 올리브 네 가지이다.
유니클로(UNIQLO)의 김창남 마케팅팀장은 “매 시즌 새로운 유행이 찾아와도 치노와 카고 팬츠는 늘 질리지 않는 청바지 같은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 유니클로에서는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하면서도 좀더 트렌디하게 변화된 새로운 치노와 카고 팬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스타일리시한 작업복인 카고 팬츠를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따라서 일반 소비자들의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유니클로의 카고, 치노 팬츠는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www.uniqlo.co.kr)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3만9900~4만9900원.(사진제공=유니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