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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조나단의 글은 권위 있고 명쾌하며 풍부한 경험이 담겨있어 아이폰 개발자들에게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필요한 요긴한 다양한 예제 프로젝트를 접할수 있다.
애플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사용해 아이폰, 아이팟터치용 게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필요한 실용지식을 제공한다. 다양한 예제를 통해 개발 패러다임과 애플 운영체제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오브젝티브C 를 소개하고, 완벽한 기능의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필요한 SDK의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모두 다루고 있다.
많은 저수준 객체와 프레임워크는 SDK에서는 제한되지만 아이폰 해킹 커뮤니티에서 널리 쓰여왔다. 이 책에서는 SDK로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에 대해 혼란스럽지 않도록, 몇 가지 명시된 예제를 제외하고는 비공식 API는 사용하지 않았다.
SDK를 사용한 내부적으로 사용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저수준에서 아이폰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더 알고 싶다면 『iPhone Open Application Development 2판』을 보충 교재로 살펴보기를 권한다.
두 책을 함께 보면 SDK로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을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킹 커뮤니티에서 작성된 애플리케이션과 기능성을 비교해 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