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철영어TV, SK브로드밴드 TV에 공식 채널 런칭

[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영어교육전문채널 정철영어TV가 오는 21일부터 SK브로드밴드 TV 채널 534번으로 실시간 방송을 시작한다.
 
이미 정철영어TV는 IPTV인 ‘KT 올레(Olleh) TV'(채널 308번)와 ’LG 유플러스(U+) TV'(채널 100번)에서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으며, CJ헬로비전, 티브로드, 큐릭스, CMB, 아름방송, 남인천방송, 서경방송, CCS충북방송, 영서방송, 제주방송, 금강방송, 하나방송 등 지역 케이블 TV를 통해서도 방송되고 있다. 이번 SKB TV에 공식적으로 채널을 런칭함으로써 많은 시청자들이 IPTV 3사와 케이블TV를 통해 정철영어TV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방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정철영어TV는 33년 전통의 영어교육전문기업 JC정철이 세운 영어교육 방송이다. 유아부터 초등생, 성인까지 집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영어 홈스쿨링을 할 수 있도록 원어 애니메이션, 영어유치원, 강의식 프로그램, 리얼리티 학습 프로그램 등 다양한 포맷으로 프로그램을 편성하였으며, 3개월 단위로 개편을 하고 있어 63%의 높은 자체 제작율과 56%의 본방송 비율을 기록하고 있다.
 
정철영어TV는 지난 1월 초 개편에 따라 시즌 4를 제작 방영중인 ‘TV 영어유치원’은 물론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초등영어 첫 걸음 English Star'를 새롭게 방영 중이다. 또한, 온가족이 함께 보는 프로그램으로 영어 포기생 탈출스토리 ’영포생탈출작전 시즌2‘, 굿모닝팝스의 인기진행자인 존 발렌타인씨가 출연해 왕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영어회화의 핵심패턴을 짚어주는 ‘왕초보 패턴회화 123’, 실용영어회화 표현 마스터 과정 ‘느끼며 말하자 Feel&Speak' 시즌2 등 쉽고 재미있는 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3개월마다 개편해 풍성하게 제공하고 있다.
 
정철영어TV의 강명준 상무는 “정철영어TV는 다른 교육채널과는 달리 정철연구소에서 끊임없이 생산하는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기반으로 매주 250편이 넘는 프로그램을 생산하고 있다”면서 “영어교육전문채널의 명실공히 No.1이 되기 위해 시청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영어기초자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일조할 수 있는 교육전문채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C정철은 지난 달 KT와의 공동개발로 태블릿PC 및 스마트폰용 정철영어TV 애플리케이션인 ‘JC정철’과 ‘JC정철키즈’를 출시했다. ‘JC정철’과 ‘JC정철키즈’는 각각 아이폰, 아이패드 앱스토어 부분에서 교육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