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스페인의 3대 축제, 스페인 헤매지 않고 여행하기

랜덤하우스 출판사 '세계를 간다' 시리즈 '스페인'편 에는 열정의 나라 스페인 여행에 위한 스페인 전도와 다양한 축제 가이드, 유용한 여행정보를 담고있다. 순례의 최종 목적지인 산티아고 카테드랄의 실전 코스까지.

이 책은 초보 여행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해 볼 수 있다.

그 내용중 스페인의 3대 축제를 소개해본다.

스페인에서는 1년 내내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기독교에 근거한 종교행사와 좋은 계절의 방문을 기원하는 축제가 함께 열리는 경우가 많다. 스페인 여행계획이 있다면, 지역 주민과 함께 활기찬 축제를 즐겨보자.

1. 발렌시아 불꽃 축제
3월 15-19일에 열리는 축제로, 마을 사람들이 1년 동안 만든 파야(종이 인형)를 거리에 장식하고 마지막 날 밤에 모두 불태운다. 축제 기간에는 폭죽쇼와 불꽃놀이, 성모 상 헌화 퍼레이드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2.세비야의 봄축제
4월하순에 열리는 축제로 150년 전부터 이어진 서민들의 축제로 정장을 갖춘 남성이 화려한 민속의상을 입은 여인들을 말과 마차에 태워 퍼레이드를 한다. 대회장으로 지정된 공터에는 수백 개의 텐트가 들어서고, 사람들은 밤을 지새우며 먹고 마시고 춤추고 노래를 부른다.

3.팜플로나의 소몰이 축제
7월 6일에서 14일 사이에 열리는 축제로 소몰이 축제로 유명한 산 페르만 축제는 400년의 역사를 가지고 헤밍웨이의 소설에 나와 그 이름이 전세계에 알려졌다. 소몰이와 투우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