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새학기 특수 노리는 유통계…할인 행사 풍성

[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3월 신학기를 맞아 신학기 특수를 노린 각계의 할인 행사들이 풍성하다. 신학기 필수품인 참고서와 학습서를 최대 반값에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서점 이벤트부터 노트북 12개월 무이자 할부까지. 3월 유통가는 다양한 상품 구성과 할인 혜택으로 알뜰 구매를 유도하는 새 학기 이벤트가 한창이다.
 
국내 최대 인터넷서점 예스24는 3월 신학기를 맞아 참고서와 새학기 학용품까지 신학기 준비물을 한자리에 모았다. 초중고 신학기 참고서를 최대 60% 할인하는 기획전부터 선행학습을 위한 우수 e-러닝 강좌 모음까지 마련해 선택폭을 넓혔다. 특히 오는 3월 31일까지 초중고 참고서와 대학 교재, 외국어 학습서를 포함한 이벤트 도서를 1권이라도 구입하는 회원에게는 장학금 100만원과 식기세척기, 아이패드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여러 과목의 교재를 한꺼번에 장만하게 되는 신학기 교재 구입 특성상 금액 부담은 높아지기 마련. 3월 4일까지 3만원이상 구매 시 삼성카드 5% 할인 등 제휴 프로모션까지 적용하면, 구매자의 실질적인 할인 혜택 폭은 더욱 커지게 된다.
 
신학기 특수를 노리는 교육업체들의 이벤트 열기도 뜨겁다. 업체에 따라 할인혜택과 무료 강의를 준비해 눈여겨볼 만하다. 이투스는 신학기를 맞아 23일부터 15일간 각 영역 베스트 개념 강좌 총 50여개를 무료 제공한다. 신청일로부터 7일간 수강 가능하다. EBS의 인터넷 강의 사이트 EBSi에서는 3월 15일까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신학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신의 목표와 학습계획, 신학기 다짐 등을 작성하여 등록하면 2,000 포인트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넷북, PMP, 문화상품권 등 총 84명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신학기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노트북 행사도 치열하다. 삼성전자는 입학시즌을 맞아 3월 27일까지 '2011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노트북, 모니터 등 이벤트 상품을 12개월 무이자 결제로 구매가능하며 무선마우스, 온라인 학습 쿠폰도 증정한다. 소니코리아는 3월 4일까지 ‘소니 바이오(VAIO) 우월한 시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소니 바이오 노트북을 구매시 노트북 가방, 유무선 마우스, 헤드셋 등 소니 바이오 전용 액세서리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G마켓 내 LG전자 브랜드숍은 3월 25일까지 엑스노트(XNOTE) 노트북 구매 시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쿠폰은 하루에 100장씩 제공되며 쿠폰 발행 후 1주일 이내에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는 3월 13일까지 ‘신학기 11번가가 쏜다! 스쿨 어택!’ 이벤트를 통해 신학기맞이 스포츠패션, 문구/팬시, 악기 등 총 36개 제품 가격을 최대 61% 저렴하게 제공한다. 3월 31일까지 ‘신학기 주니어/아동 침구대전’도 실시한다. 유아부터 대학생까지 연령대 별 콘셉트 인기 상품을 최대 60% 낮춰 판매한다. 31일까지 패션 부문 ‘초특가 신학기 아이템전’을 진행해 신학기 학교생활에 필요한 가방, 실내화, 액세서리 등을 특별가에 제공한다.
 
롯데월드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동안 신학기 맞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학기를 맞은 중고생과 대학생은 매표소에서 학생증 제시 시, 자유이용권을 약 30% 할인된 금액인 2만 3천원(중,고등학생), 2만 8천원(대학생)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11학번 대학 새내기는 누구나 학생증, 대학 합격증, 재학증명서를 제시하면 자유이용권을 50% 할인된 1만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예스24의 이선재 마케팅본부 선임팀장은 “3월은 신학기와 입학이 맞물려 다양한 품목의 구매가 이루어지는 시기”라며 “참고서는 지출을 줄일 수 없는 새학기 필수품인 만큼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높여 가계에 도움이 되고자 삼성카드 5% 할인혜택과 학습서 통합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