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비즈니스에 이용하는 법

소셜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10%를 위한 책이 아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나머지 90%를 위해 출간됐다.

소셜 미디어는 새롭고 역동적이다. 마케팅도 소셜미디어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더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폴 길린이 이 책을 쓴 이유는 오직 하나, 기업의 경영자와 마케터들이 이런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이를 비즈니스에 활발하게 활용하는 것.

한마디로 이 책은 온라인 툴을 사용해 브랜드를 확장하고, 고객 니즈를 창출하며, 고객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적혀 있는 '마케터들을 위한 매뉴얼서'다.

이 책은 "누구는 하고 누구는 구경만 하는 소셜미디어,하지만 모르면 시장도, 고객도 잃을 수 있다" 며 "분명한 사실은 소셜미디어 세상에서 먼저 움직이는 사람이 시장도, 고객도 다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트위터니 유튜브니 하는 말들은 많이 들었지만, 그것을 어떻게 마케팅에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는 마케터들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