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름다운가게, 롯데카드와 기부카드 출시

[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아름다운가게와 롯데카드가 함께 사용할 때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기부카드를 선보인다.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안국동 아름다운가게 본부에서 롯데카드와 업무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아름다운가게는 오는 14일부터 카드 사용금액의 일부가 자동으로 기부돼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아름다운가게 롯데카드’를 선보인다.

새로 출시되는 ‘아름다운가게 롯데카드’는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전체 사용액의 0.5%가 자동으로 적립되고, 매월 적립된 금액이 아름다운가게로 전달되는 기능을 갖췄다.

이와 함께 롯데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자신에게 적립된 포인트를 기부하고 싶을 때 이를 아름다운가게로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날 조인식에서는 아름다운가게 손숙 대표가 ‘아름다운가게 롯데카드’ 1호 가입자로 직접 카드를 신청했다.

아름다운가게 손숙 공동대표는 “물건을 살 때마다 나눔도 더불어 실천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생활 속에 나눔을 뿌리내리게 하는 좋은 기회를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하고 “시민들 누구나 일상적으로 기부에 동참하도록 하는 것보다 우리 미래를 밝게 만드는 더 좋은 방법은 없다”고 강조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우리 사회의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외 소외된 이웃과 공익단체를 지원하는 비영리공익재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