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사진제공: PAT / 셀렙샵 |
◆ 프린트 아이템 스타일링이 어렵다면? ‘포인트’만 기억하기.
화려한 컬러가 돋보이는 프린트 아이템이 부담스러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겁쟁이는 되지 않길 바란다. ‘하나’만 생각하면 어려울 것이 없으니까. 우선, 전체적인 스타일링에 작든 크든 한 아이템 혹은 아이템 속 한 부분을 강조해 보겠다고 생각하면 된다.
만약, 작은 키를 가졌다면 무조건 시선을 위로 끌어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화려한 컬러의 플라워 프린트가 돋보이는 블라우스나 가슴 부분에만 기하학적인 패턴이 들어간 티셔츠를 심플한 데님팬츠 그리고 모던한 백과 함께 매치한다면 세련되고 트렌디 해 보이는 것은 물론 키까지 커 보일 수 있는 똑똑한 스타일이 연출 된다.
뿐만 아니라,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다양한 프린트 패턴이 활용된 원피스를 올 봄에는 강렬한 비비드 컬러가 활용 된 것을 선택해 스타일링에 활용한다면 여성스러움은 그대로 살리면서 트렌디한 감각까지 느낄 수 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원피스를 제외한 다른 아이템은 모두 심플한 디테일과 디자인의 것으로 선택하고, 원피스가 많이 부담스러울 때에는 원피스에 네이비나 베이지와 같은 차분한 컬러의 가디건을 매치한다면 좀 더 편안하게 스타일링을 완성 할 수 있다.
마리메꼬 마케팅실에서는 “심플하고 모던한 의상을 선택하였다면, 화려한 프린트 스카프나 백(bag)을 포인트 스타일 아이템으로 활용해 세련된 룩을 연출 할 수 있다”고 전한다.
사진제공: 일모스트릿닷컴 / 마리메꼬
◆ 개성 있는 과감한 스타일을 즐긴다면? ‘믹스매치’ 도전하기.
2011년 S/S 70년대 복고무드가 ‘핫’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이미 몇 해 전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개성 있는 히피 스타일의 빈티지 스타일링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아이템의 믹스매치 그리고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기본으로, 올 봄 과감하게 연출 하는 프린트 패턴 아이템들의 매치는 꼭 한번 시도해 볼만한 트렌디한 스타일이다. 플라워 프린트 패턴의 원피스에 스트라이프 자켓을 매치, 혹은 강렬한 체크 패턴의 롱 셔츠 아래 도트 무늬의 레깅스를 매치하는 등 과 같이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아이템들을 조화롭게 스타일링 하는 것이 올 봄 주목해야 할 트렌디한 믹스매치 스타일링 인 것이다.
PAT 마케팅실에서는 “프린트 아이템 믹스매치 시 주의해야 할 점은, 플라워 패턴 원피스와 스트라이프 자켓을 스타일링 하였다면 그 사이에 모던한 컬러의 심플한 가디건을 매치하거나 아니면 의상을 제외한 모든 다른 아이템은 최대한 디테일을 절제한 디자인을 선택하여 과감하지만 그 속에서 질서를 만들어줘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사진제공: 일모스트릿닷컴 / P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