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JC정철, 어휘암기 및 숫자 청취 학습 앱 2종 출시

[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JC정철이 영어 학습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을 잇따라 출시했다.
 
언어교육미디어기업 JC정철은 영어어휘 암기와 청취 학습을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인 'JC정철 스마트워드'와 'JC정철 넘버스 영어'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JC정철 스마트워드(smartwords)'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마인드 맵핑으로 영어 어휘감각을 살리고, 3단계 어휘관리 시스템을 통해 어휘를 쉽고 오래도록 암기하게 도와주는 어휘 학습기다. 암기한 어휘가 자연스럽게 장기기억으로 저장될 수 있도록 ‘어휘 게임’ ‘실전테스트’ ‘나의 단어장’ 등으로 반복 학습할 수 있게 설계됐다. 학습 지속성을 강화하기 위해 학습주기 알림 기능이 있으며, 스스로 학습 의지를 고취시킬 수 있도록 진도율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스마트워드’ 콘텐츠는 정철연구소에서 계발한 어휘 시리즈 중 ‘Basic’편으로 ‘Intermediate’ ‘Advanced’ 버전도 향후 출시 될 예정이다.
 
'JC정철 넘버스 영어'는 정철 프로그램에서 대표 리스닝 강좌인 ‘숫자청취’를 스마트 학습용으로 구현한 듣기 특화 훈련 앱이다. 토익, 토플 시험이나 일상생활, 비즈니스 관계에서 반드시 접해야만 하는 숫자들을 명쾌하게 듣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학습과 훈련을 병행한다. 원어민 사운드 듣기 기능으로 반복 청취하면서 긴 단위 숫자뿐만 아니라 시간과 날짜, 전화번호, 주소 등의 난해한 숫자까지 듣고 바로 해석할 수 있게 도와준다. 순발력을 요하는 ‘랜덤 청취 퀴즈’ 테스트 기능을 첨가해 학습 흥미까지 더했다.
 
이번에 선보인‘JC정철 스마트워드’와 ‘JC정철 넘버스 영어’ 앱은 아이폰 OS인 iOS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이용가능 하도록 개발이 되었으며, 애플 앱스토어, 티스토어, 올레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JC정철 유러닝사업본부의 김태일 실장은 “이번 출시한 앱은 따로 시간을 내어 학습하기 번거로운 영역을 편의성과 학습흥미, 효과까지 고려하였으며, 향후 개발하게 되는 앱 역시 사용자의 니즈에 철저하게 부합하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기능을 갖출 것”이라면서 “JC정철은 앞으로 영어교육시장의 스마트러닝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