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 TV 시장 활성화를 위해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와 공동으로 오는 22일 까지 '삼성전자와 네이트가 함께하는 스마트TV 행운 잡기'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SK컴즈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스마트TV에 대한 인지도 확산과 삼성 스마트 TV에 탑재, 인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자리잡은 ‘네이트 TV검색’과 ‘싸이월드 사진첩’ 앱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각 앱의 사용팁을 담은 스마트TV 소개 동영상을 감상하고 퀴즈풀기미션과 ‘©공감’하기 미션에 참여하는 것으로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TV 동영상은 '네이트 TV검색'과 '싸이월드 사진첩'을 개발한 SK컴즈 기획자와 개발자들이 직접 출연, 앱의 제작배경과 활용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SK컴즈의 강점인 SNS를 통해 스마트TV 인지도 확산을 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스마트TV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를 통해 스마트TV시장에 있어 삼성전자가 한발 더 앞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션 수행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스마트 TV, 삼성 블루레이(Blue-Ray) 플레이어, 싸이월드 도토리 쿠폰, 던킨도너츠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29일 네이트 고객센터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마케팅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국내 대표 콘텐츠 업체와 제휴를 통해 삼성 스마트TV만의 특화된 한국형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공동 마케팅을 벌이며 스마트TV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자 한다” 며 “네이트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네티즌들이 스마트TV가 제공하는 즐거움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 스마트TV 대중화에 힘쓸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제공되는 ‘네이트 TV 검색’은 스마트TV를 통해 각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 중 핵심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추출해 검색해 주는 기능이며, ‘싸이월드 사진첩’은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사진을 볼 수 있는 것으로 TV 대화면을 통 사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