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에 따라, 바이럴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대행 운용해주는 업체들이 생겨나게 되고, 영향력이 큰 일부 블로거들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변형 사례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로 인해 바이럴 마케팅의 특성을 악용하는 사례가 발생, 선량한 소비자들을 기만해 피해를 주기도 하는 실정이다.
[바이애드의 클린 바이럴 마케팅 공식 엠블럼]
이에 공신력 있는 바이럴 마케팅 광고 기획사 ‘바이애드’는 최근 이슈가 되어 여론과 방송의 뭇매를 맞고 있는 바이럴 마케팅의 악용사례를 분석, 인위적 여론몰이가 아닌 자연스러운 확산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대가성 컨텐츠에는 해당 광고주와의 제휴관계를 명확히 밝혀 소비자를 기만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클린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
바이럴마케팅의 진정한 의미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진행하는 바이애드의 박종철 대표이사는 “바이럴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온라인 광고시장이 여론몰이를 조장하여 유입량만을 늘리려는 얄팍한 상술이 빈번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에 온라인 광고 선두업체 바이애드는 보다 깨끗하고 투명한 바이럴 마케팅시장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전문 기업 ‘바이애드’는 공정거래위원회 발 지침개정내용 및 한국 블로그 산업협회의 운영가이드를 준수한 올바른 바이럴 마케팅을 전개해, 광고주는 물론 소비자에게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