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물가고로 남성들도 깐깐한 소비에 동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올해 1∼9월까지 롯데 포인트카드를 사용한 포인트 결제액 가운데 남성 사용분이 전체의 52.7%로 여성보다 많았다. 작년 같은 기간에는 남성의 포인트 결제액 사용분이 41.5%에 불과했지만, 올해 포인트 결제 금액은 여성이 작년보다 31.5% 증가한데 반해 남성은 57.4%가 늘면서 역전됐다.
세븐일레븐과 제휴한 KT의 멤버십 카드를 이용해 결제한 매출액의 경우, 여성이 68.9%로 남성보다 여전히 높았지만, 성장률은 여성이 31.7%인데 반해 남성이 48.8%로 남성들의 증가율이 더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