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로 쿠미는 미리보기 기능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클릭 한 번으로 상품에 관련한 포털에 등록된 블로그 리뷰, 온라인 상품평을 분석한 구매지수, 할인된 제품의 정가 가격 비교 서비스까지 알 수 있다.
쿠미 관계자는 “쿠미 미리보기 시스템은 기존 메타소셜커머스에서 일일이 상품을 찾아 소셜커머스로 이동해야만 했던 소비자들의 불편을 덜어준 간편한 쇼핑 시스템”이라며 “특히 미리보기에서 볼 수 있는 구매 지수, 블로그 리뷰, 댓글, 상품 가격비교 서비스는 상품 구매 결정에 관한 신뢰도를 부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쿠미의 미리보기 시스템은 그 동안 불투명했던 소셜커머스의 상품에 투명성을 부여해 소비자들의 손쉬운 상품 구매를 돕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쿠미 오픈 베타 서비스에서는 참여한 100여 명 중 78.5%가 쿠미 지수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쳤다는 결과가 나왔다. 반면 17.2%가 구매 결정에 영향을 끼친 요인으로 인기 순위를 꼽았으며 나머지는 판매량, 판매액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쿠미는 의미기반(시맨틱) 검색 기술로 확장형 검색이 가능하여 사용자들에게 질 높은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한편 사용자의 사이트 활동을 실시간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는 쇼핑 지역 및 선호도를 파악하여 원하는 상품정보를 즉각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자신의 쇼핑 스타일을 설정하여 재미있는 만화로 그려진 쿠미 카드에 패션카드, 음식 카드, 여행 카드 등 스타일 별로 저장하여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쿠미 관계자는 “소셜커머스의 쏟아지는 딜로 인해 소비자가 상품에 관한 정보 습득은 물론 상품 자체도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소셜커머스에서 판매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며 “쿠미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불안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소비자 상품 리뷰부터 평가, 가격비교까지 쉽게 알 수 있어 앞으로 수많은 반값 할인 행사에 투명성을 부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