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부터 시상식 및 영화제 레드카펫에서 가슴라인이 훤히 들어나는 드레스는 단골로 찾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 이에 따라 미의 기준 또한 풍만하고 아름다운 가슴라인으로 옮겨가기 시작했다.
강남 더블유(W)성형외과 오혁수 원장은 “과거엔 이목구비만 예쁘면 미인으로 생각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어 풍만한 가슴이 예쁜 얼굴과 합쳐졌을 때 나올 수 있는 시너지효과가 훨씬 크다. 특히 가슴은 여성스러움을 상징하는 가장 큰 부분으로, 풍만한 가슴은 옷맵시를 살려주고 여성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등 여러모로 다양한 플러스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여성들은 얼굴뿐만 아니라 몸매에까지 많은 신경을 쓰게 되었는데, 자가적인 노력들로 살을 빼 날씬한 몸매를 만들 수는 있지만 풍만한 가슴은 노력으로 되지 않아 가슴성형을 택하는 이들이 부쩍 늘어나기 시작했다.
가슴성형은 겨드랑이, 유두륜, 가슴 밑 부위 등의 절개를 통해 보형물을 넣어 원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만드는 성형수술이다.
이러한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로는 생리식염수, 코히시브겔이 가장 대표적이다. 이 두 보형물은 각각 다른 장단점들을 가지고 있어 그 특성을 잘 파악해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생리식염수의 경우엔 절개선이 짧고 주입 양의 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크기를 가질 수 있는데다 흉터가 남을 염려도 적다. 또한 천연물질이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고 간편한 수술을 이뤄낼 수 있다. 그러나 보형물 주입 시 윤곽이나 구겨짐이 보일 수 있으며 촉감 또한 떨어지는 편이다.
이와 함께 코히시브겔은 촉감이 매우 자연스럽고 부드러우며 보형물의 윤곽이나 구겨짐이 잘 보이지 않는다. 단, 내용물의 양 조절이 불가능하고 절개선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강남 더블유(W)성형외과 오혁수 원장은 “가슴성형은 본인의 체형을 고려해 크기와 모양을 결정하고, 이에 알맞은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수술 후 관리 또한 철저히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혼자 고민하지 말고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며 “병원을 선택할 때는 무엇보다 가슴성형에 전문성을 갖춘 곳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도움말: 강남 더블유(W)성형외과 오혁수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