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박우성 기자] 지난달 국내에서 판매된 LTE(롱텀에볼루션)폰 3대 중 2대는 삼성전자의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1월 국내 LTE폰 시장에서 전체118만대 중 78만대를 판매, 점유율 66%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휴대전화 전체 시장에서도 158만대를 판매해 점유율 68%를 기록했다. 전체 휴대전화 판매 대수는 232만대였다.
삼성전자가 야심차게 내놓은 신개념 스마트기기 '갤럭시 노트'는 LTE폰 시장 확대와 삼성전자 점유율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5.3인치 대화면과 디지털 필기구 'S펜'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는 출시 후 60여일만에 70만대(공급 기준)를 판매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갤럭시S2 HD'도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82만대를 돌파, '갤럭시S2 LTE'를 포함한 삼성전자의 LTE폰은 일 개통량 1만대를 넘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3G 시장에서도 '갤럭시S2'가 누적 판매량 500만대를 돌파, LTE 서비스 등장에도 여전히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