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윤식 기자] LG전자는 지난 8~9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시 이비라뿌에라 공원에서 대규모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시네마 3D TV'와 '옵티머스 3D MAX' 등 전략제품 350종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인 이번 발표회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2012'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신제품은 제로베젤에 가까운 파격디자인 '시네마스크린'을 적용한 2012년형 '시네마 3D TV'였다.
해외시장에 처음 출시되는 이 제품은 베젤 두께를 최소화해 3D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3D 영화관에 있는 듯한 감동을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브라질 3D LCD TV 시장에서 점유율 43%로 1위에 올랐다.
세계 최대 55인치 3D OLED TV도 큰 관심을 받았다.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은 디자인을 구현한 이 제품은 옆면 두께가 4mm에 불과하며, 지난 1월 미국 유력 IT 전문 매체 '씨넷'으로부터 '베스트 오브 CES', '베스트 오브 쇼'에 선정되기도 했다.
프리미엄 3G 스마트폰으로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대로 폰을 꾸밀 수 있는 '내 맘대로 아이콘'과 '3D 자유 편집기능' 등 다채로운 특화기능을 탑재한 차세대 3D 스마트폰 '옵티머스 3D MAX'도 공개됐다.
LG전자는 이와 함께 3D 홈시어터(모델명: HX906TXW), 냉장고, 세탁기 등 첨단 가전과 울트라북(모델명: Z330) 등 IT 제품들도 소개했다.
LG전자 브라질법인장 이호 전무는 "LG전자는 지속적인 현지 문화 마케팅으로 브라질에서 국민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며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놀라운 3D 경험을 선사해 브라질에서 3D 주도권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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