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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호·김병현 효과로 대형마트 매출도 들썩… 스포츠용품 매출 야구↑·축구↓

[재경일보 김유진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MLB)에서 활동하다 국내로 복귀한 박찬호와 김병현 등에 대한 관심으로 프로야구 인기가 이전보다 더 뜨거워지면서 대형마트의 야구용품 매출도 덩달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상대적으로 축구는 매출이 크게 줄어들었다.

30일 이마트에 따르면, 프로야구가 개막한 4월7일부터 28일까지 야구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늘어난 반면 축구용품의 매출은 25% 줄어들었다.

특히 박찬호가 활약하는 한화와 김병현이 투수로 뛰는 넥센의 유니폼과 모자 매출은 지난해보다 무려 5배 이상 급증했다.

이에 따라 야구용품 매장을 배로 늘리고 물량이 부족한 유니폼과 모자를 추가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해외파의 국내 복귀 등의 요인으로 올해 프로야구가 역대 최소 경기 수인 126경기 만에 2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유니폼, 모자 등 관련용품도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