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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믹스, 4년만에 수박에 매출 1위 자리 빼앗겨

[재경일보 김유진 기자] 대형마트에서 4년째 매출 1위 자리를 지켜왔던 커피믹스가 유례 없는 폭염 탓에 수박에 결국 권좌를 내주고 말았다.

이마트는 지난달부터 7일까지 상품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수박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는 올 여름 전년 동기(280만통) 대비 25% 가량 증가한 350만통의 수박을 판매해 500억의 매출을 올렸다.

이마트는 가뭄에 폭염이 이어지면서 수분 함량이 높은 수박을 찾는 소비자가 폭증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폭염 특수로 인해 날개돋친 듯이 팔려나간 수박으로 인해 지난 2008년 이후 한 번도 매출 1위를 내준 적 없었던 커피믹스는 2위로 밀려나고 말았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커피믹스가 매출 1위, 수박이 2위였다.

롯데마트도 올들어 7월까지 전년 동기의 170만통에 비해 47%나 증가한 250만통을 판매하며 폭염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한편 이마트 매출 상위 5개 제품에는 수박과 커피믹스에 이어 봉지라면, 에어컨, 캔맥주가 포함됐다.

특히 에어컨은 폭염 탓에 수요가 급증하며 지난해(7위)보다 순위가 3계단이나 뛰어올랐고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76.4%가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