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상현 기자] SK텔레콤과 CJ 주요 계열사는 9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고 SK텔레콤의 통신 인프라와 CJ의 CGV·푸드빌·에듀케이션즈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융합해 양사의 핵심 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통신·문화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은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에 ICT(정보통신기술) 체험형 매장을 만들고, 영화 관람객에게 통신관련 업무는 물론 최신 ICT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이달 안으로 CGV 김포공항을 포함한 2∼3곳에서 먼저 체험형 매장을 열고 단계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투썸플레이스의 주요매장에 'LTE 특별존'을 만들고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과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CJ는 올 4분기부터 SK텔레콤이 추진하고 있는 'T스마트러닝'에 CJ에듀케이션즈의 유아용 영어·기초지식 콘텐츠를 공급한다.
SK텔레콤은 CJ에듀케이션즈의 모바일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중고등학생 중심이던 T스마트러닝 이용자층을 유·아동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영 SK텔레콤 제휴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양사의 주력사업 분야에서 가진 독보적인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미디어문화 산업과 모바일 융합을 통한 미래사업 개발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