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전재민 기자] 하나SK카드의 `클럽SK카드'가 올해 베스트셀링 카드에 등극했다.
1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올해 카드업계가 출시한 신용카드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카드는 75만장이 팔린 `클럽SK'였다.
이어 현대카드 `ZERO'가 51만장,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포텐' 카드와 `삼성카드3'가 50만장으로 뒤를 이었다.
또 KB국민카드는 `혜담카드'가 31만장, 신한카드는 `RPM 플래티늄샵' 카드가 30만장 팔려 인기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의 베스트셀링 카드가 된 `클럽SK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이 SK그룹과 손잡고 통신, 주유, 마트, 학원, 대중교통, 영화, 외식, 하나은행 등 주요 생활밀착 할인 혜택을 1장에 모두 담아 `킬러 카드'로 유명세를 누렸다.
이 카드는 SK그룹 계열사와 하나금융그룹 계열사에서 받을 수 있을 수 있는 부가 혜택이 집약돼 있어 부가서비스에서 다른 회사 카드를 압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실제로 연회비 1만원 수준인 이 카드는 SK텔레콤 통신 요금 월 최대 1만5000원 할인, 주유 ℓ당 최대 150원 할인, 마트ㆍ학원 최대 10% 할인, 영화티켓 3000원 할인, 교통카드 7% 할인, 외식 10% 할인 등의 혜택이 있다. 또 카드 사용액에 관계없이 SK브로드밴드 신규 가입 등 SK 계열사 우대 혜택도 준다.
현대카드 `ZERO'도 전월 실적이나 할인 횟수 등 혜택을 누리는 데 필요했던 제약 조건을 과감히 없앤 것이 주효해 2위에 올랐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액, 할인 한도 등에 상관없이 기본 할인율로는 업계 최고 수준인 0.7%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커피전문점이나 대형 할인점 등 생활 밀착형 사용처에서 쓰면 0.5%를 추가로 할인해준다.
`삼성카드3'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동반 1인 무료, CGV 동반 1인 무료, 빅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으로 50여만장을 발급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특히 삼성숫자카드 1~7까지 모두 합치면 150여만장이나 발급돼 시리즈 카드로는 올해 호응이 가장 좋았다.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포텐카드'는 OK 캐쉬백과의 제휴해 롯데포인트와 OK캐시백 포인트를 최대 10배까지 많이 쌓아주는 전략으로 고객을 공략하는 데 성공해 역시 50만장이 발급됐다.
국민카드 `혜담카드'는 고객의 생활방식과 취향에 따라 원하는 혜택을 한장의 카드에 담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았고, 신한카드 `RPM플래티늄샵' 카드는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ℓ당 100원을 적립해주고 저렴한 연회비로 플래티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