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조영남 미술전시회, 19일부터 메가박스 목동점서… "어떤 파격 선보일까?"

[재경일보 유혜선 기자] 가수이자 화가인 조영남의 미술전시회가 조금 색다른 곳에서 열린다.

일반적인 전시회장이 아닌 대중들이 즐겨찾는 극장(메가박스 목동점)에서다. 주제도 ‘안녕, 메가박스!’다.

오는 19일부터 2월 16일까지 26일간 계속되며, 무료 전시회여서 누구든지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조영남의 작품에 주로 등장하는 화투와 바둑, 태극기 등의 오브제들을 통해 ‘그리움’과 ‘삶에 대한 통찰’, ‘아름다움’, ‘재미’의 정서를 가득 담아냈으며, 젊은 비디오작가 주한철씨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조영남 작가의 인생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낸 비디오 작품 1점도 소개된다.

이번 전시에서 특히 이슈가 될만한 작품은 구글, 네이버 이미지 검색창에 나타난 전부인 윤여정씨(배우)와 자신의 모습을 캔버스에 그대로 옮긴 작품 2점이다.

그간 ‘무릎팍 도사’, ‘좋은 아침’ 등의 방송에서 전부인 윤여정씨와의 첫번째 결혼을 파경으로 몰고간 자신의 과오에 대한 참회의 모습을 보여왔던 작가인지라, 이번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이는 이 작품들을 통해 어떤 메세지를 전달하려 하는지 주목해 볼만하다.

한편, 이번 전시 기획사인 드림비즈니스와 지구촌 갤러리에서는 이 전시회 관객들을 위한 경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페이지(http://statictab.com/dt3ygqr) 를 통해 이번 전시회에 걸리게 될 조영남 작가의 작품에 대한 프리뷰 댓글을 단 후 경품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전시회 기간동안 현장응모를 하면, 추첨을 통해 메가박스 목동 초대권, 이익훈어학원온라인수강권, 조영남 삽화, 조영남 책, 플러프 통장지갑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조영남 초대전의 미디어 후원사인 올어바웃앱(http://www.allaboutapp.co.kr)과 리워드앱 팡팡지니 제휴기념 이벤트로, 본 기사 속에 담긴 조영남 초대전 QR코드를 팡팡지니에서 지정한 시간내에 찍으면 100지니가 무료로 제공되는 이벤트도 덤으로 제공되고 있다.

드림비즈니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항상 상식을 뒤엎는 파격적 행보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화수 (화가+가수) 조영남의 재치있는 작품 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