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리쌍 ‘눈물’, 소리바다 음원 차트 1위

힙합대세 속에 리쌍의 ‘눈물’이 배치기의 ‘눈물샤워’를 제치고 1위에 오르며 음원 강자의 저력을 과시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리쌍의 ‘눈물’이 1월 4주차(1월 21일~1월 27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눈물’은 이단옆차기 프로젝트의 두 번째 노래로 리쌍이 가창하고 개리가 직접 가사에 참여했다.
 
2위는 타이거JK와 t윤미래와, Bizzy가 뭉친 힙합그룹 ‘MFBTY’의 ‘Sweet Dream’이 안착했으며, 같은 앨범 수록곡인 ‘BizzyTigerYoonmirae’가 19위를 기록했다.
 
힙합에 이어 듀엣곡들도 상승세다. 허각의 첫 번째 정규앨범의 선공개 곡인 ‘모노드라마’는 슈스케4 유승우와 함께 부르며 3위, 케이윌과 일렉트로보이즈 차쿤의 듀엣음원 ‘놀아도’가 6위에 올랐다.
 
포미닛 유닛 투윤의 ‘24/7’은 5계단 상승한 8위로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나인뮤지스의 ‘돌스’가 뒤를 이었다.
 
또한, MBC <7급 공무원> OST인 준호의 ‘너에게 가는 길’이 14위, 에일리의 ‘저녁 하늘’이 16위에 랭크 됐다.
 
한편, 엠넷 힐링 오디션 ‘엠넷 보이스 키즈’의 영향으로 포맨∙박정은의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가 17위, 란의 새 디지털 싱글 곡 ‘매일 Love you Love you’가 18위를 차지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지난주 배치기에 이어 리쌍의 ‘눈물’이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MFBTY의 곡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힙합 스타일의 곡들이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