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와이 슌지 <러브레터> OST, 2월 14일 음원 선공개

눈 내리는 겨울이면 떠오르는 아스라한 첫 사랑의 기억,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모든 이들의 감성 고백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이와이 슌지 감독의 1995년작 영화 러브레터가 2013년 2월 국내 재개봉을 기념하여 2월 14일, REMEDIOS의 아름다운 영화 음악이 고스란히 수록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이 국내 최초로 정식 디지털 음원으로 발매된다.

오는 3월 CD로도 다시 만나게 될 영화 <러브레터>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은 국내에서 첫 개봉된지 10여년이 훨씬 넘었지만, 여전히 국내 영화음악 팬들의 마음 속에 각인되어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앨범이다. 이와이 미학을 각인시키는데 공헌한 REMEDIOS는 ‘치유하는 약, 치료의 사명으로 가득찬 사람’이라는 의미를 가진 이름처럼, 영화와 일체된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평생 우리 가슴을 힐링 해주고 있다.

이번 OST에는 전주만으로도 추억에 잠겨 미소짓게 만드는 주제곡 'A WINTER STORY'를 비롯하여, 가슴이 먹먹해지는 영화의 엔딩씬에서 흐르던 'SMALL HAPPINESS'까지 모든 수록 곡에 영화의 숨결과 REMEDIOS의 감성이 녹아 있다.

하얀 눈으로 뒤 덮힌 일본 북해도의 이국적인 겨울 풍경과 주연 배우들의 감성을 돋보이게 하는 서정적인 음악으로 가득한 이 영화는 1999년 국내 개봉 당시, 개봉된 일본 영화 최초로 유료관객 수 백만명을 넘기며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작품이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에게 첫 사랑의 아릿한 기억을 남겨주었다는 평을 받으며 시작된 '러브레터' 열풍은 국내에 새로운 감성 트렌드를 불러일으켰을 만큼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그러나 그 동안, 영화 <러브레터>OST는 공식적으로 디지털 음원 발매가 이루어지지 않았기에, 아래와 같이 수 많은 팬들은 <러브레터>OST 음원 발매를 간절히 열망하며 기다려왔다.

2013년 영화의 디지털 리마스터링 개봉과 함께 드디어 국내에서는 처음 공식적으로 디지털 발매된 <러브레터> OST는 오는 3월 초 CD앨범으로도 재발매되어, 이 영화를 사랑하고 REMEDIOS의 음악을 사랑하는 국내 팬들에게는 앨범을 소장하고 감상할 수 있는 다시 없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