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新 가족풍경

2013 서울리빙디자인페어

 

 

국내 대표적인 리빙 브랜드 전시회 2013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오는 27일부터 3월3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이 전시회는 디자인하우스에서 지난 1994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20여년 동안 국내 리빙산업을 선도하는 브랜드와 소비자들의 좋은 동반자가 되어온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단순히 좋은 상품들을 모아서 전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역량 있는 디자이너들과 함께 고부가가치 콘텐츠를 생산하고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마케터, 트렌드 리서치 기관, 문화계 인사를 비롯해 연간 15만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며, 매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흥미로운 콘텐츠들로 소비자들의 감각을 높이고 국내 인테리어 및 리빙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가고 있다.


올해는 ‘新 가족풍경’이라는 테마아래, 월간<행복이가득한집>이 소개해 온 다양한 형태의 가족 이야기를 들려주고, 그들을 위한 베스트 리빙 아이템들을 한 데 모은다. 또 공동의 주제 아래 컨셉 공간을 제안하는 기획전 <디자이너스초이스>에서는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들 중 올해 선정된 김윤수, 안경두, 김경수, 홍희수 씨가 가족형태에 따른 공간 솔루션을 준비 중이다.


<리빙브랜드>관 외에도 월간 주관으로 VIP 아트 마케팅의 표준이 되고 있는 <리빙아트>관이 운영되며, 삼성전자, 하나금융그룹, W 서울 워커힐, 청송백자, 통영12공방, 하이핸드코리아 등이 아티스트 및 장인들과 콜라보레이션 한 콘텐츠로 참여하고 ‘18세기 앤티크 리빙아트’도 전시된다.


이외에도 리빙디자인어워드, 리빙트렌드세미나, 디자인스트리트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서범석 기자 seo@imwood.co.kr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