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횡성한우 '축산물 부문 브랜드 파워 7년 연속 1위'

[재경일보 박수현 기자] 강원 횡성의 명품 한우 브랜드인 '횡성한우'가 축산물 부문 브랜드 파워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횡성축협(조합장 고명재)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13년 제1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 횡성축협한우가 축산물 부문이 생긴 지난 2007년도부터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횡성축협한우는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이미지, 구매가능성, 선호도) 항목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에 올랐다.

고 조합장은 "횡성축협한우가 7회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양질의 한우를 생산한 조합원과 소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품질은 물론 쇼핑몰, 택배 등 유통에 주력해 고객에게 항상 신선한 고기를 제공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가 브랜드 경쟁력 평가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브랜드 파워 조사는 약 3개월에 걸쳐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1만159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