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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매출 5개월만 증가 … 2월 매출 8.9%↑

[재경일보 김유진 기자] 대형마트의 올해 2월 매출 실적이 설 연휴 덕택에 5개월만에 증가세를 보였다.

지식경제부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의 지난달 매출 합계가 전년 동월 대비 8.9%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형마트 매출은 지난해 9월 전년 대비로 0.2% 증가한 이후 10월부터 올 1월까지 4개월 연속 감소세가 지속됐었다.

특히 지난 1월에는 무려 24.6%나 줄어들었으나 2월에는 증가세로 반전했다.

이는 지난해는 설 연휴가 1월이었지만 올해는 2월로 바뀌면서 선물 용품 판매가 늘어난 탓이다.

청과와 정육을 포함한 식품 매출이 14.5% 늘어 가장 큰 판매 신장세를 보였고, 가정생활(6.2%), 의류(5.0%), 잡화(5.1%)도 매출이 늘었다.

반면 스포츠용품은 폭설로 야외활동에 줄어든 영향으로 실적이 10.1%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백화점 매출도 소폭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 현대, 신세계백화점의 2월 매출 합계는 전년 동월 대비 1.7% 증가했다.

식품 매출이 55.1%나 늘어나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고 아동스포츠(2.3%) 가정용품(3.0%)도 판매가 신장했다.

반면 잡화(-3.2%), 여성정장(-19.8%), 여성캐주얼(-5.5%), 남성의류(-7.6%) , 해외 유명브랜드(-6.3%) 등 고가 상품은 영업일수 감소와 경기 영향으로 매출이 줄었다.

지경부 관계자는 "2월에 설 연휴가 끼면서 매출이 작년 대비 늘었지만 경기 침체로 인해 3월에도 증가세가 이어지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