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아우딘, 오는 20일까지
발크로멧 컬러우드를 수입, 국내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대아우딘(대표 윤영만)이 최근 당초 일정을 앞당겨 전국 대리점 모집을 오는 6월20일 마감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이 제품을 본격 수입하기 시작한 대아우딘은 두 달여 동안 대리점을 모집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예상했던 것보다 대리점 신청이 몰려서 조기에 마감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 발크로멧 개설팀 윤근구 팀장은 “원래 두 달 동안 대리점을 모집할 계획이었으나, 예상했던 것보다 대리점 개설요청이 많아서 조기에 마감하게 됐다”면서 “너무 많은 업체가 몰릴 경우 본사 직원들이 일일이 찾아가 직접심사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발크로멧 컬러우드는 도장이나 래핑, 엣지마감 등을 하지 않아도 특유의 색감으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점에서 비교적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최근 건축이나 인테리어 및 가구재 시장에서 폭넓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만큼 판매자 입장에서는 마진이 큰 제품이라는 평가다.
하지만 별도의 마감처리를 하지 않는 제품이기 때문에 대규모 재고운용 시스템이 필수적이라는 설명이다. 대아우딘은 발크로멧에서 생산되는 11가지 색상 6가지 두께의 전제품 20에서 30컨테이너 분량을 항시 보유한다는 방침이다.
서범석 기자 seo@imwood.co.kr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