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WiFi 네트워크 회사인 Fon은 프랑스의 선두 통신 사업자인 SFR이 고객들에게 국내는 물론 전세계의 Fon WiFi 네트워크를 무료로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SFR의 ADSL 및 광통신망 이용 고객들은 더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Fon 커뮤니티 네트워크의 멤버로서 전세계의 약 1200만에 달하는 WiFi 핫스팟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SFR WiFi 서비스의 혜택을 해외로 확장시키는 Fon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는 SFR가 프랑스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전세계 Fon 멤버들은 프랑스 내에서 최고의 무선 커버리지를 자랑하는 수백만의 ‘SFR WiFi Fon’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Fon의 CEO Martin Varsavsky는 “우리는 Fon과 제휴를 했던 사업자들 중 가장 첫 번째로 제휴를 한 통신 사업자였던 SFR이 이번에 모든 인터넷회선 가입자들에게 Fon 네트워크를 무료로 액세스 할 수 있게 한 것에 대해서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 유수의 통신 사업자들과 함께한 우리의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Fon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이 WiFi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라는 것을 입증했다. 우리는 SFR의 가입자들이 런던, 암스테르담, 베를린, 리오데자네이루, 모스크바, 도쿄 등지에서 즐길 수 있는 전세계 무료 WiFi 로밍에 대해 만족하리라는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의 WiFi 네트워크 회사인 Fon은 대부분 국제적인 통신 사업자들과의 제휴로 약 1200만의 핫스팟을 보유하고 있다. Fon 멤버들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회선의 일부 대역폭을 다른 Fon 멤버들과 공유하고, 그 대신 약 1200만의 전세계 핫스팟을 무료로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Fon은 올해 현재까지 네덜란드의 KPN, 크로아티아의 Hrvatski Telekom, 독일의 Deutsche Telekom와의 제휴를 발표했다. 그리고, 2013년 내에 더 많은 제휴에 대한 발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