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데이터 보호 및 빅데이터 관리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인 퀀텀(www.quantum.com/kr, 이강욱 지사장)은 오늘 인포테크 리서치 그룹(Info-Tech Research Group)이 실시한 2013 디스크 백업 벤더 조사에서 챔피언 벤더(Champion vendor) 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퀀텀의 중복제거 솔루션인 DXi 시리즈(DXi®-Series)가 제공하는 다양한 고기능과 높은 확장성 및 손쉬운 관리, 혁신적인 데이터 보호 능력 등을 인정 받았으며, 이와 함께 최신 중복제거 기술과 디스크 공간을 유연하고 빠르게 확장해 사용할 수 있는 다이내믹 디스크 풀 (DDP: Dynamic Disk Pools) 기술이 적용된 DXi V1000 가상 백업 어플라이언스 등이 인정받아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트렌드 세터 어워드 (Trend Setter Award)’를 수상했다.
인포테크의 크리스 오코너 (Chris O’Connor) 수석 연구원은 “퀀텀은 모든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필수 기능들을 빠짐없이 제공하고 있으며, 동시에 관리 편이성과 확장성을 보장한다. 특히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자사에 필요한 기능들을 맞춤화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 된 관리 옵션을 제공하여 제품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인포테크에서 주목한 퀀텀의 강점은 다음과 같다.
• 퀀텀의 DXi 시리즈는 1~24TB 규모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가용 용량을 제공하는 등 확장성이 높고, 특히 DXi 가상 어플라이언스는 DXi8500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 적용할 경우 최대 330TB의 가용 용량을 지원한다.
• DXi6800의 새로운 DDP(다이내믹 디스크 풀) 기술은 RAID 6 아키텍처를 개선하여 성능 저하 최소화 및 실시간 연동 제어(On-the-fly) 방식으로 디스크 풀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속도를 향상시켰다.
• DXi6800 어플라이언스는 ‘확장하는 만큼 비용 지불 (pay-as-you-grow)’하는 방식으로 필요 용량을 간편하게 확장해 사용할 수 있으며, 중복제거 기능을 제공하는 DXi 액센트 (DXi Accent™)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제공하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신 데이터에 대한 중복제거를 수행할 수 있다.
• 분실되거나 도난 당했을 때에 데이터의 보안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자체를 암호화하는 자체 드라이브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 스토리지를 구성하는 랙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고성능 3TB 하드 드라이브를 탑재했다.
퀀텀의 로버트 클락(Robert Clark) 데이터 프로텍션 그룹 수석 부사장은 “2년 연속 인포테크 챔피온 및 백업 부문 트렌드 세터로 선정되어 영광이다. DXi6800은 시장에 출시 되자마자 중복제거의 성능과 가치, 확장성 면에서 업계의 새로운 기준으로 부상했던 제품이기에 지속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DXi 가상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가상 제품과 어플라이언스 제품 사이에서 고민하는 고객 및 파트너사들에게 각자의 환경에 가장 접합하게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선택의 자유를 부여하는 점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퀀텀은 언제나 모든 고객들이 맞춤형의 백업 복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가장 유연한 접근법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포테크 리서치 그룹은 전세계 3만여 곳의 유료 회원을 보유한 시장조사기관으로 전략적/실용적 IT 기술에 대한 연구 분석을 수행한다. 인포테크 리서치 그룹에서 발표하는 인포테크 벤더 조사 보고서는 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기술 중 뛰어난 기술을 제공하는 벤더들을 중심으로 다루며, 각 벤더의 기업 고객들을 위한 제품 및 전략을 다면적으로 평가 하며 매년 각 분야 우수 벤더를 선정하고 있다. 보고서 전문은 웹사이트 www.quantum.com/DXiInfoProChampion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