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휴가 끝, 여성청결관리는 지금부터 시작!

유난히도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된 이번 여름엔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한 휴양지 혹은 워터파크가 휴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휴가 기간 내내 즐거운 기분을 만끽하며 잘 놀고 잘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한정된 장소에 모이는 만큼 건강을 위한 위생 관리에도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물놀이 시 외음부가 물 속 각종 유해세균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때문에 물놀이를 다녀 온 후 여성청결관리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다. 또 여름은 더운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불쾌한 냄새와 감염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다. 때문에 여성 청결과 건강관리를 위해 질 내부를 항상 약산성(pH3.8~ pH4.4)으로 유지시키고, 영양과 보습을 돕는 여성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시중에는 여성 소비자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여성청결제가 출시되어 있는데, 여성의 질 건강을 위해서는 청결 기능뿐만 아니라 자궁 건강에까지 도움을 주는 제품을 꼼꼼히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성호르몬 균형까지 잡아주는 100% 오가닉 여성청결팩 ‘닥터스 궁모(宮毛)’
 
(주)닥터스(대표 박갑도, www.doctors.pe.kr)의 세계 최초 여성 청결팩 ‘궁모(宮毛)’는 2012 세계 여성발명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100% 오가닉 여성 청결팩이다. 궁모는 단순 세정 기능만 있는 기존의 여성 청결제와는 다르게 청결, 보습, 영양공급까지 한번에 해결함으로써 여성의 자궁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여성청결팩 궁모에는 호르몬 조절 및 여성질환에 효과적인 익모초, 로즈오일, 알로에베라즙 등이 들어있어 호르몬 불균형으로 초래되는 여성 질환을 완화한다. 또 어혈제거효과 및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도 들어있어 자궁 내 혈액순환을 도와 건강한 자궁 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처럼 궁모는 여성의 호르몬조절, 건조증 완화, 부인과 질환예방, 분비물 감소, 냄새 제거 등 여성의 자궁을 관리하는데 최적의 자기관리 프로그램을 가진 제품으로 휴가철 물놀이 이후, 여성 혼자서도 쉽게 청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미체원 여성클리닉 고영익 원장은 “휴가철 물놀이를 한 여성의 경우,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어 여성감염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특히 물놀이 이후에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꾸준한 청결관리와 함께 적절한 여성청결제의 사용이 여성청결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여성청결관리를 돕는 궁모는 외음부 마사지용 앰플, 패드용 앰플, 오가닉 코튼 패드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방법은 외음부 마사지용 앰플로 외음부를 마사지해주고, 패드용 앰플을 오가닉 패드에 부어 속옷에 부착하여 착용한 후 약 1시간 후에 떼어내면 된다. 이 제품은 여성청결관리를 도울 뿐 아니라 여성의 자궁 건강에도 좋은 제품이다.

(주)닥터스의 궁모는 전국 65개 닥터스 매장에서 1세트(10회 분)에 29만원에 판매 중이다. 제품 구매 및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닥터스 문의전화(1599-5875) 또는 닥터스 홈페이지(www.doctors.pe.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