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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드롭탑, KBS2 주말드라마 ‘왕가네 식구들’ 제작지원

최고의 장소, 최상의 커피를 표방하는 카페 드롭탑(DROPTOP, www.cafedroptop.com)은 지난주부터 새롭게 시작한 KBS2 주말드라마 ‘왕가네 식구들’을 제작지원 한다고 밝혔다. 

종영한 KBS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 후속으로 지난 31일 KBS 새 주말 드라마 ‘왕가네 식구들’이 첫 선을 보였다. 왕봉(장용)과 이앙금(김해숙) 부부의 4명의 딸과 늦둥이 아들, 사위들과 또 다른 가족들의 이야기를 그려냄으로써 가족을 지탱하는 근본인 사랑과 배려를 생각하게 하는 드라마로 `소문난 칠 공주', `수상한 삼형제' 등 시청률의 여왕 문영남 작가와 진형욱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특히, 문영남 작가 드라마의 트레이드마크이라 할 수 있는 성격과 삶을 그대로 보여주는 ‘상징적 이름’은 이번 작품도 예외가 아니다. ‘왕수박, 왕호박, 왕광박, 왕해박, 왕대박’ 왕가네 형제를 비롯하여 ‘허세달, 고민중, 최상남’ 등 이름에 걸 맞는 독특한 캐릭터를 설정, 바람 잘 날 없는 스토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요즘 시대에 흔히 볼 수 있는 가족문제를 신조어 ‘캥거루족, 연어족, 처월드, 삼포세대’ 와 같은 키워드를 통해 다룰 예정.

‘왕가네 식구들’에서 드롭탑은 잘 다니던 선생님 자리를 작가가 되겠다고 그만둔 후 카페에 앉아 글 쓰는 일에만 매진하는 ‘왕광박(이윤지)’의 주요 아지트로 설정, 미래 시아버지가 될 수도 있는 ‘최대세(이병준)’과의 인상 깊은 첫 만남, ‘최상남(한주완)’과의 알콩달콩 밀당 로맨스를 펼치게 될 특별한 장소로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또한, 극 중 인물들의 스토리와 상황에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시청자들이 편안하게 드라마에 몰입 할 수 있는데 중점을 두고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드롭탑은 그간 SBS <야왕>, KBS2 <최고다 이순신> 등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인기를 모은 화제의 드라마에 참여해 왔으며, 이번 <왕가네 식구들>을 통해 또 한 번 안방 시청자들에게 한 걸음 더 친숙히 다가간다는 방침이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하반기 국민드라마로 등극할 ‘왕가네 식구들’ 제작지원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켜 ‘국민카페’로 불리 울 수 있는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스토리를 중심으로 브랜드 공간, 콘셉트의 노출로 여타 제작지원과 차별화되게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1년 4월 론칭한 카페 드롭탑은 커피에 중점을 둔 브랜드 가치를 핵심으로,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사이드 메뉴 개발에도 힘쓰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전문 인력 및 관련 설비에는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고르게 150여개(계약기준)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에도 안정적으로 꾸준한 사업 확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