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 '2013 해외 대리점 대회' |
이번 행사는 지난 3일 '뉴 코란도 C' 시승을 시작으로, 4일 해외 대리점 콘퍼런스 및 우수 판매 대리점 시상 등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해외 대리점 대표들은 '뉴 코란도 C'를 직접 시승한 뒤 신차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된 내외관과 주행능력,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직접 확인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달 7일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뉴 코란도 C'는 올 하반기부터 해외 론칭 행사와 함께 유럽, 러시아, 중국 등 주요국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우수 대리점 시상식에서는 러시아 대리점이 3년 연속 최우수 해외 대리점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칠레, 우크라이나, 터키 등 7개국이 우수 해외 대리점으로 선정됐다.
쌍용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상품성 개선 모델의 성공적인 출시와 함께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에 힘입어 올 상반기 6년 만에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과 글로벌 고객 만족도 제고는 물론, 상품성 개선 모델의 판매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SUV 명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올해 초 지난해보다 24% 증가한 14만9300대를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