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맨투맨 티셔츠라 불리며 캠퍼스 룩의 기본 아이템으로 사랑 받아온 스웨트 셔츠. 이번 시즌 트렌드의 정점을 치고 올라간 스웨트 셔츠의 매력을 알게 된다면 쉽사리 벗어날 수 없을 것. 누구나 손쉽게 시도할 수 있는 스웨트 셔츠는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우러지는 스마트함을 지녔으니 올 가을 스타일 지수를 올려보자.
잠뱅이 디자인실 박지현 팀장은 “예전에는 한가지 컬러에 프린트가 없는 정직한 스웨트 셔츠가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디테일이 가미되어 한층 더 트렌디해진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넥 라인과 밑단 끝 부분에 컬러포인트가 들어간 제품은 심심할 수 있는 스웨트 셔츠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며, 플라워나 레이스가 가미되어 스포티할 것만 같던 스웨트 셔츠가 사랑스러워지기도 한다. 또한 가을이 되어도 식을 줄 모르는 스트라이프 패턴은 스웨트 셔츠에서도 빛을 발하니 기억해둘 것.”이라고 전했다.
스웨트 셔츠는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데님 셔츠 위에 매치한다면 단정하면서도 현명한 간절기 레이어드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유니크한 발랄함을 원한다면 짧은 쇼츠와의 만남이 제격이며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스커트와의 매치가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스웨트 셔츠 단독으로 멋을 살리고 싶다면 가장 기본적인 데님 팬츠와 캔버스 소재에 가죽 디테일이 더해져 고급스러운 멋을 풍기는 백팩으로 캐주얼 룩을 손쉽게 연출하면 된다.
다양한 표정을 자아내는 스웨트 셔츠로 특별한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는 것이 어떨지.
사진=잠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