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리복 엑소핏(Ex-O-Fit), 글로벌 패션 시장에 도전장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이 클래식 빈티지의 대표 제품인 ‘엑소핏(Ex-O-Fit)’을 디자이너 고태용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뉴욕 패션쇼에서 선보인다.

엑소핏은 1983년 남성 피트니스 슈즈로 출시 된 이후 독특한 디자인으로 패션 아이템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2008년 디자이너 정욱준과의 콜라이보레이션을 통해 ‘엑소핏 바이준지(Ex-O-Fit by JUUN.J)’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고, 그 해 파리 2008 F/W 컬렉션을 소개 되었다.  이후 한정판으로 판매되어 많은 소비자와 패셔니스타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전 매장에서 품절 되었던 핫 아이템이다.

2014년 새롭게 출시되는 엑소핏은 오리지널 버전의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의 천연 소가죽을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특히 독특한 스트랩 처리로 심플한 젊은 감각을 극대화 시키고, 신발의 윗부분에 새겨진 스타크레스트(리복 로고)는 리복의 오리지널 버전이 가지는 고유의 빈티지 느낌을 잘 살려냈다. 최근 유행하는 스트리트 패션과 스키니 진에도 잘 어울리고, 편안한 쿠셔닝으로 엑소핏 고유의 피트니스 슈즈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리복의 이나영 마케팅 이사는 “리복의 브랜드 근간인 80년대 피트니스 헤리티지를 대표하는 엑소핏을 라이프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다시 런칭 하게 된 것은 뜻 깊은 일.”이라며, “리복은 한국을 대표하는 고태용 디자이너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적인 패션 위크에 참여함으로써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것.” 이라고 밝혔다.

리복 클래식의 엑소핏은 오는 3월부터 전국 주요 ABC마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