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개봉 4일만에 100만 돌파

2014 최고의 블록버스터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수입/배급: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l 감독: 조 루소, 안소니 루소]가 개봉 4일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 개봉주 박스오피스 1위를 굳건히 지키며 무서운 기세로 흥행 몰이를 시작했다.

영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가 개봉 4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 위를 기록했다.(누적관객 1,474,031 |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이는 한 주 앞서 개봉한 화제작 <노아>를 제치고 역대 3월에 개봉한 영화 중 가장 빠른 흥행 속도를 보인 것이라 앞으로 얼마나 놀라운 흥행을 기록할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같은 흥행 원동력은 마블 히어로 무비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탄탄한 설정과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현란한 액션, 여기에 반전을 거듭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관객들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예고하는 쿠키 영상까지 회자되며 팬들 사이에서 더욱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를 개봉한 국가들 중 한국이 가장 많은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어 한국 팬들의 캡틴 사랑을 입증하고 있다. 이는 현재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를 절찬리에 상영 중인 영국, 멕시코, 프랑스 등 영화 산업이 발달한 쟁쟁한 국가들을 제친 결과여서 더욱 주목된다. 영화를 본 팬들의 호평이 쏟아지는 가운데 한국에서 얼마나 높은 흥행 스코어를 기록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영화를 접한 관객들은 “해외에서 마블 최고의 작품이라고 극찬 받길래 엄청 기대하고 봤는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요!”(bhhb****), “난 마블에서 이런 영화가 나올 줄은 꿈에도 몰랐어, 필근아.”(dks0****), “루소 형제 보고 오락 영화 만들랬더니 걸작을 만들어놨다.”(joon****), “정말 오랜만에 느껴보는 느낌! 캡틴은 충분히 매력있고 멋진 히어로다!”(kr34****), “이 영화의 구성은 만점을 줄 수 밖에 없다”(srie***), “이번 영화를 보고나서 마블 영화 중 애정 1순위로 바꼈다!’(mss4****) 등 온라인과 SNS을 통해 빠른 속도로 호평을 이어가고 있어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의 흥행은 개봉 2주차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개봉 4일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개봉주 박스오피스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는 3월 26일 전세계 최초로 개봉, 절찬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