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일 인피니트 소속사 울림 엔터테인먼트 측은 “인피니트 대표 곡들의 인스트루멘탈 버전 앨범 [The Origin]이 4월 10일 발매되며, 앨범은 4월 1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예약판매 된다. [The Origin]은 컨셉이 다른 3장의 CD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3만장 한정판매 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The Origin]은 흔히 아이돌 음악은 가볍고 유행이 지나버리면 듣지 않는 것이라는 편견 속에서 독자적이고도 음악적인 힘을 바탕으로 성장한 인피니트만의 새로운 시도다.”라며 이번 앨범을 발매하는 의도를 밝혔다.
인스트루멘탈이란 보컬이나 코러스를 뺀 악기로만 구성된 순수 연주 곡으로, 기존의 대표 곡들을 인스트루멘탈 버전으로 앨범을 발매하는 것은 인피니트가 국내 가수로서 처음이다.
화이트, 블랙, 골드, 3장의 CD로 구성된 [The Origin]은 CD 1장 당 10곡씩 총 30곡이 수록되어 있다. 화이트에는 순백의 발라드 트랙들이, 블랙에는 강렬하고 묵직한 음악들이, 그리고 마지막 골드 트랙에는 시그니처 댄스 음악들이 담긴다.
[The Origin]의 타이틀 곡은 2011년 1월 발표된 [Evolution]의 수록 곡 ‘B.T.D’다. 특히, 2011년 음원과 함께 공개 된 ‘B.T.D’ 뮤직비디오의 못다한 이야기가 이번 앨범과 함께 공개될 예정으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한편,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인피니트의 인스트루멘탈 버전 앨범 [The Origin]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온라인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