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푸조의 프리미엄 에스테이트 모델인 '뉴 푸조 508 SW'의 유로6 모델을 공식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뉴 푸조 508은 PSA 그룹의 세계화 비전에 맞춰 출시된 차량이다. 푸조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뉴 푸조 508 SW는 PSA그룹의 BlueHDi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는데, 푸조의 기술력이 집약된 BlueHDi 엔진은 유로6 기준을 만족시킨다.
뉴 푸조 508 SW 1.6 모델은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힘을 갖췄다.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 EAT6를 채택해 실용성과 편안한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고 한다. 14.5km/ℓ(고속 15.6 km/ℓ, 도심 13.7km/ℓ)의 연비 효율을 갖고 있다.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일상에서도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CO2 배출량은 135g/km이다.
PSA그룹의 BlueHDi 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해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줄여주며,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고 한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EAT6는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주행 성능을 개선했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이 강화됐다.
뉴 푸조 508 SW 1.6은 푸조 고유의 아이덴티티와 세련된 디자인 요소들이 푸조 에스테이트만의 강렬하고 날렵한 인상을 풍긴다는 설명이다. 특히 직선형으로 곧게 뻗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엔드 디자인, 컴팩트한 풀 LED 헤드라이트는 슬림하고 날렵한 인상을 주며, 그릴 중앙에 위치한 푸조 로고를 중심으로 균형 잡힌 차체는 중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설명한다. 푸조 로고와 그릴 주변은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했다.
여기에 뉴 푸조 508 SW의 보닛에서부터 D필러까지 이어지는 라인은 견고하고 강인한 분위기와 다이내믹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동시에 풍긴다고 설명한다. 전면부의 헤드라이트를 비롯한 주간주행등, 안개등, 방향지시등 등 모든 조명에 LED를 적용했다. 후면부의 리어램프는 푸조 브랜드의 상징인 사자의 날카로운 발톱을 형상화해, 푸조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인테리어를 보면, 7인치 풀 터치스크린은 운전자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블루투스 등 차량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순간연비, 누적연비, 평균속도 등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행속도, 크루즈 컨트롤 등의 운행정보를 운전자가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도록 설치 돼 있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660L, 뒷좌석 상단에 위치한 레버를 통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65L까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한다. 여기에 트렁크 매트 바닥 아래에도 추가 수납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냉장 기능이 있는 글러브 박스, 센터콘솔 수납공간 등 차량 곳곳에 다양한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그리고 1.60m²의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는 뒷좌석까지 이어져있다.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의 개방 정도는 원터치 방식의 회전식 컨트롤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탑승자를 배려해 차량 내부에 4명의 승객이 각각 개별 조절할 수 있는 포-존 에어컨디셔닝을 탑재했다.
아울러 첨단 장치가 탑재 돼 있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은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장착 돼 있는 4개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이 감지되었을 때 도어 미러에 장착된 LED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후진 기어 작동 시 후방 카메라를 통해 자동차 뒤쪽의 상황을 스크린에 컬러 이미지로 나타내주는 후방 카메라, 스마트키 시스템, 6개의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이 지원된다.
판매가격(VAT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은 454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