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2월 내수 4263대와 수출 1만1097대로 총 1만536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내수 판매의 경우 전월에 비해 103% 늘며 2배 이상 크게 뛰었다고 르노삼성은 전했다. 북미 지역으로 전량 수출하는 닛산 로그의 판매도 전년 동월 대비 103% 증가했고, 같은 기간 전체 수출은 6.4% 늘었다.
내수는 전 차종에 걸쳐 고른 판매 신장을 기록했다고 르노삼성은 전했다. SM7과 SM5 모두 전월 대비 2배 이상 동반 상승했다. SM7은 총 639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104%, 전월 대비 77% 증가했다. SM5도 전체 모델 중 가장 많은 1304대 판매를 기록하며 전월 대비 146% 증가했다.
SM7과 SM5는 전월 대비 2배 이상의 내수 판매를 기록했다. SM7의 경우 전체 639대 판매 중 LPe 모델이 절반을 넘은 386대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SM7 LPe는 LPG 차량의 트렁크를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도넛 탱크를 적용한 모델이다.
이밖에 QM3 내수도 전년 동월 대비 82.7% 늘었다.
르노삼성이 6년 만에 선보인 풀체인지 모델 SM6는 2월 사전계약 개시 한 달이 지난 시점에 1만1000대가 계약됐다고 제조사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