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통합당 코로나 책임론에…"정부 방역실패 반성부터“

미래통합당은 20일 민주당이 광복절 광화문 집회와 관련해 통합당에 코로나19 확산 책임론을 제기하는 데 대해 "방역 실패 반성부터 하라"고 역공세를 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질병관리본부의 지침과 통제를 흩트리고 혼선을 준 것은 다름 아닌 정부"였다면서 정부 책임론을 거론했다.

김 위원장은 회의 후 통합당 관계자와 지지자 다수가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것은 사실이지 않으냐는 기자의 질문에도 "국회의원 한 사람과 전직 의원 두사람 나갔다는데 개별적으로 나간 것을 무슨 수로 (막느냐)"고 했다.

이어 "민주당에서 방역 실패 사례를 정치적으로 책임 전가하기 위한 유체이탈을 하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김종인

주호영 원내대표도 "잠복 기간을 고려하면 (참석자들이) 8·15 집회로써 확진된 건 아니라고 보인다"면서 "그 이전에 이미 방역에 구멍이 생겨서 이미 감염됐던 사례"라고 주장했다.

농림부와 문체부의 소비 진작을 위한 할인쿠폰 사업, 17일 임시공휴일 지정 등을 통해 정부가 국민에 잘못된 신호를 보냈다는 지적도 나왔다.

김미애 의원은 "임시공휴일에 각종 쿠폰까지 주며 밖으로 나가랄 땐 언제고 왜 이제 와서 국민과 야당 탓을 하며 책임을 떠넘기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선동 사무총장은 페이스북 글에서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만 보이고, 보건복지부 장관은 눈에 보이질 않는다"면서 "제 일을 못 하는 장관이면 경질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