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하반기 들어서 1위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7월 국내 맥주 가정 시장에서 오비맥주 카스 프레시는 41.4%의 점유율로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카스는 올 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맥주 시장에서 1분기를 지나 2분기와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2위와의 격차를 더 벌리고 있다.
올 해 1분기까지 2위 브랜드와 2배 정도의 점유율 차이를 보였던 카스는 5~7월에는 2위와의 격차를 2.8배로 벌리며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 성수기로 진입하는 시점인 5~7월의 3개월간 가정 시장에서 카스의 판매량은 직전 2~4월에 비해 약 20% 증가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51.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오비맥주는 편의점과 개인슈퍼, 대형마트, 조합마트 등 국내 가정 시장의 모든 판매 채널에서 5~7월 제조사 1위를 차지했다.
카스는 엔데믹 전환 후 첫 여름을 맞아 6월 중순부터 '카스쿨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홍대 메인 상권에 선보인 '카스쿨'과 '카스 레몬 스퀴즈' 팝업 매장에는 두 달간 4만 명 이상이 다녀갔고 '카스쿨 캠페인' 포털 사이트에는 총 47만명이 방문하기도 했다.
카스가 이번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인 '카스 레몬 스퀴즈'는 출시 4주 만에 200만 캔 판매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주류시장 최대 여름 캠페인 '카스쿨' 한정판 '카스 레몬 스퀴즈' 등을 선보이며 올 여름 성수기 시장을 이끌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