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HD현대건설기계-페트로시, 인도네시아 건설기계사업 협력 MOU 체결

HD현대건설기계가 인도네시아 광업·석유가스 솔루션 기업 페트로시社와 '건설기계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MOU는 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린 한·인도네시아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협약에 따라 HD현대건설기계는 회사의 최신 건설기계를 페트로시에 우선 공급하고, 페트로시는 향후 진행될 광산개발 프로젝트에 HD현대건설기계의 장비를 최우선으로 사용하게 된다.

HD 현대건설기계와 인도네시아 페트로시의 MOU 체결식
HD 현대건설기계와 인도네시아 페트로시의 MOU 체결식 [HD현대건설기계 제공]

또 HD현대건설기계는 주요 기능품 및 엔진의 리맨 계약을 페트로시와 체결했다.

리맨 계약이란 마모된 일부 부품을 교체하기 위한 재생산 계약이다.

양사는 향후 인적자원개발 파트너로서 HD현대건설기계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인도네시아에 건설기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현지 맞춤형 사업을 함께 모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에서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아시아 최대 마이닝(Mining) 시장을 공략할 사업 파트너십을 확보했다"라고 전했다.

HD현대건설기계 로고 [자료=HD현대건설기계]
HD현대건설기계 로고 [자료=HD현대건설기계]

또 "작업자 편의적인 제품 경쟁력으로 시장을 선점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HD현대건설기계는 올해 상반기 인도네시아에서 소매 법인을 신설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보르네오섬의 항구도시인 발릭파판에 부품 물류창고와 트레이닝·서비스 센터를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