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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임러 트럭 코리아, 출범 20주년 '트럭커 2.0 시대’ 비전 발표

글로벌 트럭 제조 회사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14일 국내 진출 20주년을 기념한 기자간담회에서 새로운 비전인 ‘트럭커 2.0 시대’를 통해 비전과 전략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한국을 움직인 20년’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안토니오 란다조(Antonio Randazzo)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가 참석해 20년 동안의 성과와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안토니오 란다조 대표는 “고객 여러분들의 신뢰와 파트너사의 지원이 있었기에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성공적인 20주년 맞이할 수 있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새로운 ‘트럭커 2.0’ 시대를 열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보답하고, 협력사와 딜러 등 업계 파트너들과의 신뢰 및 상호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기회를 창출하는 다임러 트럭 생태계(Daimler Truck Eco-system)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럭커 2.0'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안토니오 란다조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
'트럭커 2.0'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안토니오 란다조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 [Ⓒ 재경일보 백성민 기자]

지난 2003년 출범한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다임러 트럭 AG’의 한국법인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제품을 소개하며 국내 프리미엄 상용차 시장에 진입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올해 5월 기준 국내 누적 판매량 13,000대를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장거리 운송 대형 트럭, 초고중량 특수 화물 및 도시 배송용 중형 트럭, 건설용 덤프 트럭 등 그동안 1,500여 종의 차량을 출시했다.

한편,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지속 가능한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세이브 더 비, 세이브 더 그린(Save the Bee, Save the Green)’ 캠페인 친환경 부품인 순정 르만 부품 사용 등 탄소 중립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제품 외에도 특장차 등 다양한 차종을 출시하며 상용차 시장 발전에 주력해 왔다.

먼저 국내에 1,600대 이상의 완성 특장차를 수출했으며, 한국 특장사의 해외 진출에도 적극 협력했다.

간담회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 운영진들
간담회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 운영진들 [Ⓒ 재경일보 백성민 기자]

또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특수트럭 유니목을 통해 제설, 화재 진압에 특화된 재난 방제 차량 및 인명 구조용 차량을 공급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이날 간담회에서 다가오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맞이해 ‘트럭커 2.0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와 함께 향후 20년을 위한 새로운 미래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먼저는 전기 트럭을 비롯한 신규 모델 및 브랜드 도입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상용차 전문기업으로서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것이며, 둘째는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공동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향후 신규 판매 채널 및 시장 개척을 위해 국내 특장사와의 협력을 더욱 더 공고히 할 계획이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고객들에게 직접 차량을 판매하는 대신 협력 특장사에 부품을 공급하고, 특수장비를 부착해 특장사를 통해 판매하는 새로운 경로를 통해 판매 채널을 확대함으로써 시장 내 판매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드레아스 폰 발펠트’ 다임러 트럭 AG 해외 사업 부문 대표가 참석해 다임러 트럭 AG의 글로벌 전략을 발표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로고
다임러 트럭 코리아 로고 [자료=다임러 트럭 코리아]

안드레아스 대표는 “한국 시장은 다임러 트럭의 핵심 시장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2025년에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무공해 차량(ZEV, Zero Emission Vehicle)을 통해 미래 운송시대로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또 전기 트럭 모델 ‘e 악트로스’를 소개하며 “한국 시장에 e악트로스를 조기 도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전기 트럭 정착을 위해서는 전기차 인프라와 더불어 정부 보조금 정책 및 규제가 핵심 포인트”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