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하이트진로, 소방 유가족 지원 사업..6년째

업계 최초 100주년을 앞둔 하이트진로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소방관 유가족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6년째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3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사옥에서 소방관의 유자녀 교육비와 유가족 생계비, 소송비 등 총 12가구의 소방 유가족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소방 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소방청 후원 사업 중 하나인 소방 유가족 지원을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소방 유가족을 위로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자 위로금과 장학금, 긴급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다.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하거나 투병으로 사망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 비용도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2020년 이후 4가족이 소송을 통해 순직 인정을 받았다.

김인규 대표는 "소방 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답이 됐으면 하고, 이런 후원 사업들이 지속 돼 소방 공무원분들이 사회적으로 더욱 존경받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소방관, 소방 유가족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소방청과 '소방 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현재 소방청 후원 사업은 하이트진로의 가장 핵심적 사회공헌사업이다.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힐링캠프 진행 등 소방 유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
​​▲13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사옥에서 진행한 소방 유가족 지원금 전달식에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왼쪽 첫번째)와 소방 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했다.
​ ​​▲13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사옥에서 진행한 소방 유가족 지원금 전달식에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왼쪽 첫번째)와 소방 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