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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GLS' 출시..3세대 부분변경

20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3세대 부분변경 'GLS'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플래그십 SUV인 해당 차량은 이번에 2개 라인업으로 제공된다. '더 뉴 GLS 580 4MATIC'부터 이달 먼저 판매가 시작됐고, '더 뉴 GLS 450 d 4MATIC'도 순차적으로 팬매가 개시될 예정이다.

외관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변화는 전면부다. 새롭게 디자인된 라디에이터 그릴은 이전보다 커졌고 범퍼에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리어 램프는 블록형으로 새롭게 디자인 됐다.

'마누팍투어 알파인 그레이 솔리드(MANUFAKTUR alpine grey solid)'와 '소달라이트 블루(sodalite blue)' 등 2종의 새로운 외장 색상이 추가됐다.

더 뉴 GLS 450 d 4MATIC과 더 뉴 GLS 580 4MATIC에는 AMG 라인이 기본 적용됐다. 더 뉴 GLS 450 d 4MATIC에는 22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더 뉴 GLS 580 4MATIC에는 23인치 AMG 5 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인테리어에서의 가장 큰 변화는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이 적용된 부분이다.

중앙 및 측면 송풍구에도 변화가 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에서 선보였던 크롬 송풍구 등이 제공된다. 고급 가죽과 우드 소재가 적용됐다.

'마누팍투어 플로잉 라인 블랙 피아노 라커(MANUFAKTUR high-gloss black flowing lines piano lacquer)'와 '하이 글로스 브라운 라인스트럭쳐 라임 우드(high-gloss brown linestructure lime wood trim)' 등 2종의 신규 인테리어 트림 옵션이 추가됐다.

최신 텔레메틱스 NTG7이 적용된 2세대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가 새롭게 추가 돼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객의 동작과 시선을 인식한다. 전화 수신, 독서등 켜기 등 차량 기능을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두 가지가 모두 지원된다.

온∙오프로드에서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및 최신 편의사양이 탑재됐다. 대표적으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 오프로드 주행 모드 ▲보닛 하부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투명 보닛 등이 탑재됐다.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 앞차와의 간격 유지 및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 최대 100km/h의 속도 범위 내에서 도로 위에 정지되어 있는 차량에 반응하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 360도 카메라를 통해 차선을 감지하는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PRE-SAFE® Impulse side)가 더해져 측면 충돌 감지 시 사이드 볼스터를 부풀려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한다.

멀티빔 LED는 모듈당 84개의 고성능 LED가 적용됐고 주행 상황에 맞춰 고속도로 모드, 코너링 모드 등 다양한 조명모드를 지원한다.

투명 보닛은 8km/h 이하의 속도로 주행할 때 활성화되며, 8-20km/h 속도에서는 중앙 디스플레이에 전방 시야가 표시된다.

이 밖에도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앞뒷좌석 멀티컨투어 시트 ▲어쿠스틱 컴포트 패키지 ▲100W 뒷좌석 듀얼 USB 충전 포트 ▲에너자이징 패키지 ▲에어 밸런스 패키지가 탑재 돼 쾌적하고 편안한 실내 환경이 조성된다.

공기질 및 미세입자 센서를 통해 유해한 공기와 PM2.5의 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공기 청정 패키지도 적용된다.

뒷좌석 탑승객의 편안함을 위해 ▲MBUX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플러스 ▲뒷좌석 전동식 사이드 윈도우 선블라인드 등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뒷좌석에는 2개의 11.6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과 7인치 탈착식 MBUX 태블릿을 포함한 MBUX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MBUX High-End Rear Seat Entertainment System)이 적용된다.

3열에 2개의 개별 좌석이 더해진 7인승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전 좌석은 전자식으로 쉽게 조절 가능하다. 에어 챔버와 온열 기능으로 등과 요추를 마사지하며 편안함을 제공하는 멀티컨투어 시트가 앞뒷좌석 모두 탑재됐다.

더 뉴 GLS 580 4MATIC은 럭셔리 6인승 시트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GLS 450 d 4MATIC은 직렬 6기통 디젤(OM 656M)이 적용된다. 이전보다 37ps 향상된 최고 출력은 367(4000rpm)마력, 최대토크는 76.5(1350-2800rpm)kgf·m의 힘을 낸다. 제로백은 6.1초, 복합연비는 10.4km/l이다.

GLS 580 4MATIC은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M177)이 탑재되며 최고 출력은 557(6000rpm)마력, 최대토크는 78.5(2500-4500rpm)kgf·m이다. 이는 이전 대비 68ps 수치가 향상됐다. 제로백은 4.9초, 복합연비는 6km/l이다.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ntegrated starter-generator, ISG)가 장착된 2세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더 뉴 GLS 580 4MATIC의 경우 16kW(680-1340rpm), 더 뉴 GLS 450 d 4MATIC은 15kW(900-5000rpm)의 추가 출력을 지원한다.

특수 유리막과 보충재 등으로 소음 차단 및 단열 효과를 극대화하는 어쿠스틱 컴포트 패키지 등이 적용되기도 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GLS 450 d 4MATIC은 1억6160만원, GLS 580 4MATIC은 1억815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