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DN솔루션즈, 독일 최첨단 '유럽 테크니컬 센터' 개소

글로벌 공작기계 솔루션 기업 DN솔루션즈가 독일 현지에 ‘유럽 테크니컬 센터’를 구축해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DN솔루션즈는 최근 독일에서 네덜란드, 벨기에, 헝가리 등 유럽 관계자 200여 명을 초청해 유럽 테크니컬 센터 오픈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DN솔루션즈 김원종 사장 등 경영진을 비롯해 지멘스 스테파니 프랭크(Stefanie Frank) CEO, 화낙(FANUC) 마르코 기라델로 CEO 등 업계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DN솔루션즈는 테크니컬 센터를 통해 유럽 시장에 특화된 하이엔드 및 자동화 장비를 중심으로 자사 기기를 전시했다고 전했다.

이어 자동화 장비의 사용 교육 및 판매를 돕는 토탈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N솔루션즈 유럽 테크니컬 센터는 약 1000㎡(제곱미터) 규모로, 최첨단 공작기계가 전시된 메인 룸과 함께 세미나실과 미팅룸, 부품 수리 및 판매숍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DN솔루션즈 유럽 테크니컬 센터 오프닝 커팅식
DN솔루션즈의 유럽 테크니컬 센터 테이프 커팅식 [DN솔루션즈 제공]

먼저 메인 전시룸은 △5축기 존 △복합기 존 △자동화 존의 3개 테마로 구성되었다.

5축기 존에는 DN솔루션즈의 새로운 5축기 라인업인 DVF 시리즈가 전시되어 있으며, 복합기 존에는 차세대 복합 가공기 ‘푸마 SMX’ 시리즈, 자동화 존에는 협동로봇 ‘코보솔’과 푸마 시리즈 등이 전시돼 있다.

또 전시된 기기의 실시간 가공 시연도 진행할 예정이며, 실제 가공 장면 공개로 성능 검증과 고객의 만족도, 신뢰감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외에 DN솔루션즈는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를 채용해 하이엔드 기술 지원을 위한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오픈식에 참석한 독일 Klubert社의 안드레아스 쿠비제크(Andreas Kubizek) CEO는 “DN솔루션즈의 유럽 테크니컬 센터를 통해 유럽에도 CNC 장비와 함께 다양한 자동화 장비 수요가 충족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DN솔루션즈 김원종 사장은 “공작기계 기술 종주국인 독일에 테크니컬 센터를 짓는 것은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에게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리의 강한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