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가 울산캠퍼스 사업장에서 '신규 미니굴착기 7종 글로벌 론칭행사'를 진행하여 자사가 개발한 제품의 출시와 소개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15개국에서 협력업체와 딜러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제품 공개와 시연·설명 등이 이루어졌다.
새 미니굴착기의 라인업은 무게별로 1.7t, 1.9t, 3t, 3.5t, 4t, 4.8t, 5.5t의 7종류이며, 모두 유럽의 배기가스 배출 기준인 ‘스테이지5’ 규제를 충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HD현대건설기계는 이번 신규 미니굴착기가 동급 타 모델 대비 최저 수준의 장비 소음을 가졌다고 강조했다.
또 비상상황 발생 시 굴착기 엔진을 즉시 멈출 수 있는 긴급 스위치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통해 안전사고 위험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은 "신규 미니굴착기 생산능력을 연간 7천대에서 최근 1만대로 40% 이상 끌어올려 글로벌 수요에 신속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 경쟁력을 계속 높여 미니굴착기 시장에서 기술 우위를 갖추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니굴착기는 작고 유연한 공간 활용 능력으로 인해 도심의 건물 밀집 지역은 물론 농가나 전원주택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영국의 건설기계 조사기관 ‘오프하이웨이리서치’는 오는 2027년까지 미니굴착기 시장이 약 18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