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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애드버브, 스마트 물류 사업 협력 전략적 파트너십

CJ올리브네트웍스가 애드버브 테크놀로지와 스마트 물류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애드버브는 지난 2016년 설립된 물류 자동화 솔루션 기업으로, 현재 북미와 네덜란드·독일 등 유럽 지역에 진출했으며 코카콜라와 아마존 등의 대형 물류 기업의 자동화 사업에 참여한 바 있다.

이에 CJ올리브네트웍스는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 소프트웨어 중심의 사업 영역을 운영 기술(OT) 및 하드웨어로 확장해 스마트 제조 물류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애드버브의 이동로봇과 소팅 로봇, 피킹 등의 설비와 내장 소프트웨어 기술을 들여와 고객 요구에 맞춘 종합 스마트 제조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소팅 로봇은 물류 창고 내에서 제품의 분류 및 정리를 맡은 로봇으로, 대규모 물자가 움직이는 물류센터 내부 혼잡을 최소화하는 중요 기술이다.

애드버브의 자동화 물류 솔루션이 적용된 호주의 물류 센터 모습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애드버브의 자동화 물류 솔루션이 적용된 호주의 물류 센터 모습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아울러 양사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스마트 제조 물류 설계·구축, 마케팅과 영업 노하우 등의 공유 및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구체적인 파트너십 협력 내용을 오는 27일 개최하는 ‘2024 스마트 공장·자동화 산업전’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드버브 ‘앙쿠르 야답’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고객의 물류 및 제조 과정을 혁신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애드버브와의 파트너십은 CJ올리브네트웍스가 종합 스마트 제조 물류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할 중요한 기회”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양사 시너지를 활용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기업의 해외 제조 물류 사업들도 함께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