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파킹클라우드, 전기차 충전시설 보조사업 추진

SK E&S의 주차플랫폼 전문 자회사 파킹클라우드가 전기차 충전시설 구축에 나선다.

파킹클라우드는 최근 환경부의 전기차 급속·완속 충전시설 보조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충전 인프라 부문을 담당하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전기차 충전시설 보조사업은 민간 기업이 공동 주택과 사업장, 대규모 주차장 등에 공용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시 환경부가 보조금을 지급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급속과 완속 충전기 두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수행기관 선정에는 사업자의 경영상태, 충전기 사양, 사업 수행 및 운영 계획이 종합적으로 평가된다.

파킹클라우드는 현재 7000개 이상의 직영·제휴 주차장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전기차 충전 브랜드 ‘아이파킹 EV’를 운영하고 있다.

또 전기차 충전과 주차를 연계한 아이파킹 통합 앱으로 '원스톱 솔루션'도 제공한다.

파킹클라우드의 전기차 충전시설 '아이파킹' [파킹클라우드 제공]
파킹클라우드의 전기차 충전시설 '아이파킹' [파킹클라우드 제공]

이러한 실적을 인정받으면서 파킹클라우드는 급속·완속 충전기 두 부문에서 모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향후 파킹클라우드는 전국 아이파킹 주차장의 차량 이동 데이터를 분석해 유동 인구와 전기차 출입이 많은 장소부터 먼저 충전소를 보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말까지 AI 차량번호 인식 기술을 활용해 충전기 인증 절차를 간소화한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파킹클라우드 관계자는 "365일 24시간 안정적인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아이파킹EV가 전기차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대표 브랜드가 되게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